주재료 베이컨 1장, 팽이버섯 1/3봉, 시금치 4줄, 당근 1/3토막, 오이 1/4토막, 감자 1/3토막, 양파 1/2개, 달걀 1개, 올리브오일, 참기름, 소금약간, 치커리약간, 쌀 1인분량
만들기
1. 베이컨, 팽이버섯, 시금치, 당근, 오이, 감자, 양파는 잘게 다져서 올리브오일에 살짝 볶아줍니다.
2. 달걀은 물에 삶아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두고, 노른자는 체에 으깨어 곱게 내려줍니다.
3.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한공기를 1의 후라이팬에 있는 야채들과 2의 흰자도 잘게 부서어 잘 섞어 볶아주다가, 참기름과 소금, 깨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4. 공기에 3의 밥을 쿡쿡 눌러 담아 접시에 반대로 부어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5. 4의 고명으로 2의 곱게 체에 내려진 달걀 노른자를 부어서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6. 치커리를 이용해 장식을 합니다.
팁
달걀 노른자를 메쉬가 작은 체에 곱게 내려야 고명으로 얹으면 모양이 더 예쁘게 살아납니다.
볶은밥에 넣는 밥은 물양을 평소보다 적게 넣어 고슬고슬하게 지어야 볶은밥의 밥으로 적당하답니다.
볶아낸 밥을 아이들 분량으로 만들적에는 떠먹는 요구르트를 먹고 난 틀을 쓰레기통에 버리지 말고, 잘 씻어 말려두었다가 볶아낸 밥을 쿡쿡 눌러 담아서 접시에 부으면 아이들 1인분량으로 아주 적절한 양이 된답니다.